• 최종편집 2024-03-29(금)
 
  • 상시적인 기상상황 모니터링을 통한 선제적 대응체계 구축
  • 집중호우 예상지역 내 배수펌프장 100% 가동으로 침수 미연에 방지

 

캡처 호우.PNG

 

경남도(박완수 도지사)는 4일 밤부터 6일 새벽까지 3일 동안 최대 300㎜ 이상 지속된 폭우에도 불구하고 철저한 대비와 선제적 대응으로 자연재난 비상상황에 대처하여, 5월 6일 07시 기준 호우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경남도 재난부서는 상시적으로 기상상황을 확인하여 5. 4~6일 호우 발생에 대비하여 사전대처하였고, 재해취약시설 및 인명피해 우려지역 412개소를 전수 점검하였다. 예기치 못하게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하여 예찰활동도 강화해왔다.

 

특히, 150mm이상 기상예보가 발표됨에 따라 시·군 내 배수펌프장 659개소에 대하여 전기 공급 및 시험가동 등 긴급점검을 통하여 미가동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대비에 철저를 기하였다.

 

도는 이번 호우(강풍)에 대응하고자 선제적으로 24시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구성 운영하였고 재난안전통신망(PS-LTE)을 통하여 시·군과 빈틈없는 대응 체제를 구축하여, 세월교, 저지대 등 침수지역에 대해서 미리 통제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함은 물론 침수 예상지역 내 92개소의 배수펌프장을 100% 모두 정상상태로 가동하여 도로 및 주택 등의 침수를 예방하였다.

 

박완수 도지사는 “최근 이상기후로 인해 예측 불가한 집중호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이번 5월의 예상강우량도 평년보다 많은 양이 기록되었다.”고 하면서, “최근 몇 년간 재해예방사업 최대 국비 확보를 통해 배수펌프장을 다수 확충한 결과, 예상치 못한 집중호우에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었으며, 향후 재해취약지역에 배수펌프장 등 침수 방지시설을 추가 확보하여 자연재난으로부터 안전한 경남을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032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도, 24시간 상황대처로 호우로 인한 인명·재산 피해 없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