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4(금)
 
  • 김덕근 회장 외 임원진과 서울 한반도평화협력재단 사무실에서 맺어

캡처 사진1협약.PNG
왼쪽부터 이병철사무총장,문재일부회장,정도영부총재,허준혁사무총장,니기봉고문

 

세계태권도평화연맹(회장 김덕근)이 평화와 봉사 선구자인 유엔피스코(유엔한반도평화번영재단)와 9일 오전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도영 부총재,김덕근 회장,나기봉 미주한인회총연합회 대외수석부회장,문재일 상임부회장,이병철 사무총장과 유엔피스코 허준혁 사무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서초동 서룡빌딩 한반도평화번영재단 사무실에서 전격적으로 이루어졌다.

캡처 협약사진2.PNG
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 협약 체결로 세계평화태권도연맹은 기존태권도의 무도문화,스포츠문화를 뛰어 넘어 평화와 봉사의 선구자인 유엔피스코와 손을 잡고 업무협약을 맺음으로서 평화와 봉사 활동을 위한 그 첫걸음을 시작하며 한층 더 박차를 가하게 됐다.

 

앞으로 두단체는 국제대회 연간 1회 공동유치,국내 및 해외 평화와 봉사 공동진행과 참여,유엔피스코 태권도시범단 운영,인력제공,세계태권도평화연맹 소속 해외본부 특별지부 유엔피스코내 운영 방안 등의 협력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김덕근 회장은 “오늘 우리 연맹이 유엔피스코와 평화와 봉사를 위한 협약을 체결함으로서 공동 목표를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뜻깊다. 우리 두 기관은 공동체로서 더욱 노력하고 태권도를 통해 평화를 추구하여 지구촌의 번영 도모를 바란다”고 했다.

 

허준혁 사무총장은 “정말로 우리단체와 세계태권도평화연맹간의 협약체결이 의미가 있다. 각국에 펴져 있는 우리 태권도는 그 위상이 대단하다.우리와 공동으로 평화에 기여하는 목표점은 똑 같아서 좋다. 앞으로 활동이 기대된다.서로 협력해서 더 발전시켜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UN PEACEKOR( 유엔피스코) 는 2022년 6월에 제2기 의장단이 출범하여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이 명예이사장이고  김덕룡 전 국회의원, 정무장관이 이사장을 맡고 있으며,2019년 11월 4일 프레스센터에서 한반도 및 국제사회 에서 한민죽간 민간차원의 인적교류, 물적교류, 공동사업 등을 통해. 경제, 사회, 문화, 환경 등 제 분야에 교류협력 함으로써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통일부 산하 특별법인으로 유엔사무국 공식 승인을 받았으며, 주요사업으로 경제교류 및 협력에 관한 사업/사회 문화교류 및 협력(문화, 관광, 체육 등)에 관한 사업/대북 인도적 지원및 개발 협력 지원사업/평화통일을 위한 국민화합 및 국론 통일사업/평화통일 의지 계승을 위한교육 및 홍보사업/DMZ등 한반도 생태계와환경보호를 위한 사업/연구, 학술회의 및자료수집, 편찬/발간사업/ 등을 하는 평화와 봉사의 선구자 활동을 하는 단체이다.


캡처전경.PNG
서울 서초동 유엔피스코 사무실 전경
캡처 반기문전유엔사무총장.PNG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캡처 김덕룡.PNG
이사장, 
전 민주화추진협의회 공동의장,김영삼 민주화센터 이사장,5선 국회의원,정무장관 제18기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태그

전체댓글 1

  • 82905
정종오

세계 태권도 평화연맹의 출범을 축하드립니다
중국의 역사왜곡등 본 연맹에서 적극 대응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세계태권도평화연맹, 평화와 봉사 선구자 유엔피스코와 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