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5(월)
 
  • 창원특례시, 제12회 창원시 사회복지사 대회 개최

캡처`123456.PNG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14일 경남종합사회복지관에서 창원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이성배) 주관으로 ‘제12회 창원시 사회복지사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한 사회복지사들의 사기진작 및 자긍심을 고취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을 비롯하여 김이근 시의회 의장과 복지관련 기관장, 사회복지사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사회복지사 선서, 유공자 표창, 축사, 후원금 전달식 등으로 진행된 행사에서는 아동학대 예방 강화와 재학대 방지에 기여한 공로로 경상남도노인보호전문기관 박미경 관장이 창원시 사회복지사 대상을 수상하는 등 1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창원시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의 공로로 지난 3월 2024년 지방자치복지대상을 수상한 홍남표 시장의 축하 자리도 함께 마련됐다.

캡처0000000.PNG


또한, STX복지재단, 마산위드라이온스클럽에서 후원금을 전달하였으며, 협회의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을 위한 사업으로 쓰여질 예정이다.

 

이성배 창원시사회복지사협회장은 “우리가 하는 일은 힘든 순간에 위로가 되고 절망 속에서 희망의 불씨를 지피는 것입니다. 우리의 손길이 닿는 곳마다 변화와 희망이 싹틀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의 사명입니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의 헌신과 열정이 모여 더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음을 믿으며, 여러분모두의 열정과 노력이 결실을 맺어 우리 사회가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길 기원합니다”고 말했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복지 현장의 최일선에서 이웃의 울타리 역할을 해 오신 사회복지사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사회복지사의 권익향상 및 처우개선을 통해 긍지와 보람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저출생·고령화에 따른 여러 문제들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우리시도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복지 인프라 구축, 맞춤형 복지서비스 등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을 추진 중이며, 사회적 약자가 소외받지 않는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4772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원특례시, 제12회 창원시 사회복지사 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