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남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겨울용품,갓,고들빼기 김치 , 55박스, 팝콘 기계 기증 기탁식
창원특례시 성산구 상남동 단체협의회는 이웃돕기와 동민화합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연말을 맞아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1차 행사 (11월 20일,겨울용품 100만원 상당) *2차 행사 (12월 24일, 갓,고들빼기 김치 , 55박스, 팝콘 기계 기증식 300만원 상당)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식은 2회에 걸쳐 오후 5시에 상남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 되었으며,기탁된 겨울용품(전기장판5개,이불 7채),갓,고들빼기 김치는 관내 경로당,저 소득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 될 예정이다.
또한 팝콘 제조기계는 상남동민화합행사 및 다양한 행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팝콘 기계를 상남동 행정복지센터에 기증하여 훈훈한 나눔의 뜻을 더했다.
기증식 이후 팝콘 제조기계를 이용해 팝콘을 50인분을 직접 만들어 시식행사를 가져 이웃분들에게 나누고,체험시간도 가졌다.앞으로 매년 상남동 행사때마다 고소한 팝콘 준비로 간식 먹거리 걱정은 사라지게 됐다.
상남동 단체협의회 회원들은 2년간 회비로 식사비용 절감 등으로 고통분담을 통하여 이웃과 함께 하고자 노력하여 생활지원 기탁을 하게 됐다.그동안 소외계층 돕기,지역상권 이용하기,마을 대청소,호프데이 기금 마련,동민문화축제 행사는 물론 매년 일손봉사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온 상남동 단체협의회는 먹거리 제공과 지역사회 취약계층과의 소통이라는 새로운 분야의 봉사활동을 진행함으로써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박옥식 상남동단체협의회장은 "정성껏 준비한 1차,2차에 걸쳐 진행한 겨울용품,갓 고들빼기 김치,팝콘 기계등 겨울철 지역 주민들에게 작은 위로와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미경 단체협의회 사무국장은" 작은 도움이라도 이웃을 위한 나눔의 시작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따뜻한 마음 을 모아 나눔 문화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강성만 상남동장은"상남동 단체협의회는 꾸준한 나눔과 지역사회를 위한 헌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웃들에게 소중한 나눔을 실천해 주신 단체협의회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상남동 단체협의회는 지역 내 12개 자생단체로 구성된 협의체로,지역사회 발전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활발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