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7-01(화)
 
  • 아동들의 창의적인 의견을 시정에 반영

캡처 청주.PNG

 

청주시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Good Motion’이 19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정책제언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찬길 청주시청 복지국장, 임은성 청주시의회 복지교육위원장, 아동권리 모니터링단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아동권리 모니터링단은 지난 5개월간의 활동결과를 보고하고 ▲아동을 위한 간접흡연 방지 대책 ▲아동의 건강한 신체발달을 위한 운동시설 조성 및 개선 ▲아동의 안전한 보행을 위한 교통안전 대책 ▲아동 연령에 적합한 놀이여가 시설 조성 및 놀이시간 증진을 위한 대책 ▲학교 주변 청결한 환경 조성을 위한 대책 ▲아동연령에 적합한 미디어 매체 제공 및 나이제한 강화의 정책 등을 제안했다.

 

시는 아동권리 모니터링단이 제안한 정책들에 대해 해당 부서에 전달하고 반영 검토를 요청할 예정이며 각 부서는 검토 결과에 따라 제안 내용을 정책에 반영할 계획이다.

 

굿네이버스 충북지부가 운영 중인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Good Motion’은 청주시내 초등학생과 중학생 3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올해 4월 발대해 일상 속 아동권리 침해 상황을 조사하고 문제점 개선 토론 등을 추진했다.

 

한편, 청주시는 아동들의 창의적인 의견을 듣고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아동참여위원회, 아동‧청소년 정책 제안 한마당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0953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주시 아동권리 모니터링단, 아동권리 증진 정책 제안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