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7-01(화)
 
  • 문화소외 지역으로 문화예술 공연팀이 찾아갔습니다.!

파도소리 음악회.PNG

거제시 파도소리 음악회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박종우)과 한국예술문화단체 총연합회 거제지 회(대표 원순련)가 공동 주관한 ‘파도소리 음악회’가 지난 8월 19일 동 부면 거제해금강농협에서 지역 주민들이 모인 가운데 흥겨운 분위기로 행 사를 마쳤다. 

 

‘파도소리 음악회’는 문화예술향유 기회가 부족한 문화소외 지역에 우 리 지역예술인들이 직접 찾아가 다양한 음악 장르를 한 무대에서 선보이 는 공연이다. 

 

올해 파도소리 음악회는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프로그램 “거제도, 바 다와 파도의 예술학교”의 일환으로 거제시문화예술재단과 한국예총 거제 지회가 공동 주관하여 한국예총 거제지회 산하의 한국음악협회, 한국국악 협회,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가 함께 공연을 펼쳤다. 

 

장구난타, 대금 연주, 성악, 트롯가수 공연 등 누구나 신나게 즐길 수 있 는 다양한 공연으로 많은 볼거리를 제공해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 었다.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번 음악회를 찾은 동부면 지역주민은 “지역 예술인들이 직접 우리 지역으로 찾아와 멋진 공연을 보여주어 즐겁게 즐 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집 가까이에서 문화예술 공연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종우 시장은 “예총거제지회 산하 문화예술 공연팀이 문화소외 지역으 로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해 지역주민들이 더 많은 문화예술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역문화예술의 저변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116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파도소리 음악회’ 행사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