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22(화)
 
  • 2천여명 참석 거제시 실내체육관 경남시범단에 박수 갈채
캡처 진짜단ㅌ체.PNG
개회식 임원 등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2024년 경남종별선수권태권도대회가 거제시 거제실내체육관에서 선수 2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 대회는 경남태권도협회,거제시,거제시태권도협회 주최 주관으로 5월11일~13일까지 사흘간 경남 각 학교,태권도장 등에서 수련한 선수들이 겨루기,품새, 생활체육 형태로 구분하여 실력을 겨룬다.

 

대회 다음날 개회식에는 많은 내빈들이 축하차 참석하여 뜨거운 관심속에 내빈소개를 하면서 서위호 거제태권도협회장의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대회사, 축사, 환영사, 선수대표 선서, 심판선서, 9단증패 수여, 명예단증 수여 ,경남태권도협회 태권도시범단의 시범 순으로 진행됐다.

 

캡처 서일준 명예7단.PNG
왼쪽 한규학 경남협회장이 서일준 국회의원에게 명예7단증을 수여후 기념사진을 찌고 있다

 

이날 특히 이곳 거제시 출신 서일준 국회의원에게 태권도 명예 7단증을 한규학 경남태권도협회장이 수여해 눈길을 끌었다.

 

또, 지난 3월달 서울 국기원에서 실시한 9단 승단 심사에서 합격한 거제출신 송창경 관장에게 한규학 회장이 9단증패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졌다.


캡처 최고 한규학.PNG
한규학 경남태권도협회장 대회사 모습

 

대회사에 나선 한규학 경남태권도협회장은 “계절의 여왕 5월에 수려한 바다를 품은 거제에서 대회를 개최해 기쁘다. 우리태권도는 민족의 얼과 혼이 깃든 고유 전통 무예이자 국기이다.현제 세계 211여 국가에서 1억5천여명이 수련하고 있는 자랑스런 세계 최고의 무도 스포츠이다.이번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은 페어플레이 정신과 상대방 존중과 배려하는 참된 인성을 배양해야 한다.부상자 없이 정정당당한 대회 기대한다”라고 했다.

 

서일준 국회의원은 축사에서 “ 선수여러분의 멋진 경기를 바란다. 곧 스승의 날이 다가 오는데 여기 계신 경남협회 김학수 상임부회장님이 제가 중학교 시절 은사님이다.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오늘 태권도 명예 7단증을 수여 받아 매우 기쁘고 뜻깊다. 앞으로 태권도의 무궁한 발전을 바라며 거제에서 개최한 이 대회를 축하한다”라고 인사말을 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을 대신하여 참석한 정석원 거제부시장은 “거제를 찾아 주신 각지역 여러분을 환영하며 그간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여 소기의 성과 바란다”는 환영사도 있었다.

 

캡처 시범단격파모습.PNG
짜릿한 시범단 공공 격파 모습

 

개회식 마지막으로 선보인 경남태권도협회 태권도시범단의 짜릿하고 강력 정교한 고단도 공중 격파 등 시범에 관중석에서는 우와 ~~ 대단해 와 와~ 등 하면서 우려와 같은 박수와 태권도의 진수에 갈채를 보냈다

   캡처 단체및시범단.PNG

경남태권도시범단이 시범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한편, 경남 각지역 태권도협회 손유성 의장을 비롯한 협회장들이 대거 참석했고 경남9단,원로 김수열 경남협회 19대,20대 전 협회장,이종호 명예회장, 거제시 태권도 역대 회장들,거제시체육회 조영제 상임부회장,시의원,도의원,체육회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태그

전체댓글 0

  • 573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4년 경남종별선수권태권도대회 성황리 거제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