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해서부자율방범연합대, 경찰서 민'경 합동 안전한 김해시를 만들기 위한 다짐
김해서부자율방범연합대(연합대장 이태홍)는 27일 김해서부경찰서 4층 대강당에서 오후4시 안전한 김해시를 만들기 위한「범죄예방 결의대회」를 개최하였다.
'김부민연합대부대장'의 개회선언으로 결의 행사가 시작되었다.
'이상곤 김해서부자율방범연합대 고문'(경남연합회 감사)은 연혁보고에서 2008.12.30. 김해서부경찰서 개서에 따라 2009.7.23.일 김해서부자율방범연합회 창립에서부터 2013.5.16.일 경남지방결찰청 4대 악 근절선포식 참여, 2018.10.16.일 장유1동 대원 자녀 소아암(혈액암) 환우돕기 일일주점을 비롯해 2022.10.26.일 제7회 대한민국 범죄예방 “대상” 경찰청장 표창 수상, 2024.11.10. 제7회 한마음체육대회, 2025.1.21.일 이태홍 연합대장(제6,9,10대 회장) 취임까지의 연혁을 보고했다.
이번 행사는「자율방범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 2023.04.27」에 따라 법정단체로 거듭난 자율방범대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자율방범대와 경찰이 앞으로 협력하여 나아갈 비전을 재설정하는 등 지역사회 치안을 위해 결의를 다지는 자리였다.
'이태홍 김해서부자율방범 연합대장'은 오늘 우리는 “김해의 안전을 지키겠다는 굳은 결의”로 이 자리에 모였습니다. “자율방범의 이름”으로, 우리는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땀 흘리며 우리지역의 골목골목 “범죄 취약 지역을 지키고 있습니다”. 이 “자부심과 사명감이야말로 우리의 가장 큰 힘”이라며 자율방범 가족여러분, 우리가 흩어지면 그 틈을 범죄가 노립니다.
그러나 “우리가 뭉치면, 그 어떤 범죄도 우리를 넘을 수 없습니다”. 단결이 곧 안전이고, 단결이 곧 우리 가족의 행복한 웃음입니다. “범죄 없는 우리 김해, 반드시 우리가 만든다”! 라며 결의대회 대회사을 마무리 했다.
'박광주 김해서부경찰서장'은 격려사에서 바쁜 일상에도 지역사회 치안을 위해 크게 기여해 온 자율방범대원 3명에게 감사장을 수여하고, 자율방범대의 안전한 순찰활동을 위한 장비(신호봉 100개, 렌턴 65개)를 전달, 격려하였다.
또한, 김해서부경찰서와 김해서부자율방범연합대는 이번 결의대회를 기점으로 자율방범대를 비롯한 여러 협력단체와 유기적인 체계를 구축하여 김해시가 더욱 안전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공동체 치안활동 활성화로 범죄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축전
'홍태용 김해시장'은 김해서부자율방범연합대 범죄예방 결의대회를 맞이하여 김해서부지역의 안전을 지키기위해 밤낮없이 헌신해 오신 자율방범대원 여러분과 경찰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자율방범대원의 자발적 봉사와 전문적 경찰의 대응이 유기적으로 맞물려, 범죄 예방과 주민보호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여러분의 열정적인 범죄예방 방범봉사 활동을 항상 응원한다는 축전을 보냈다.
김해서부 관할 지역의 민, 관 단체의 열정적인 공동체 치안활동으로 범죄예방과 지역 안전에 귀추가 주목 된다.
후원 : 경상남도자율방범연합회, 김해시, 김해서부경찰서
행사장 이모저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