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7-01(화)
 

캡처555555555555.PNG

 

창원특례시는 8일 창원실내수영장에서 제19회 장애인곰두리수영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장애인 선수와 가족, 자원봉사자,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장병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사)창원시장애인부모회(회장 장연정)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올해 19회째로 장애인들이 수영을 통해 신체 감각을 키우고, 자존감 향상을 통해 정서적 안정의 효과가 있을 뿐 아니라 집단 활동으로 사회성 향상의 기회도 제공한다.

 

대회는 해군특수전전단 장병들의 수영 시범을 시작으로 종목별 경기와 번외 경기로 진행되었으며, 현장에는 타투 스티커, 컬러 팔찌 공예, 달고나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되어 참가자들과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장연정 창원시장애인부모회장은 “제19회 장애인곰두리수영대회 행사에 참여해 주셔서 장애인들의 도전을 축하해주시고, 도와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창원시장애인부모회는 장애인복지를 위해 더욱 발전하는 단체로 자리 잡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수경 노인장애인과장은 “오늘 장애인들의 도전에 큰 박수를 보내며, 장애인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셨길 바란다”며 “앞으로 창원시는 장애인의 권익 신장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30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원특례시, 제19회 장애인곰두리수영대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