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7-01(화)
 
  •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주관, 아동권리·긍정양육 전문가 초빙 교육
교육.png
성산구청 긍정적으로 아이키우기 예방교육/성산구

 

창원특례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허송연)는 지난 18일, 창원시여성회관 창원관에서 관내 국공립어린이집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부모-자녀 간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남가정위탁센터 박웅철 관장이 강사로 초빙되어 전문성을 더했다. 

 

박웅철 관장은 ‘아동학대 예방 교육과 아동권리 및 긍정양육’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아동학대의 다양한 유형과 징후, 부모로서 아이의 권리를 존중하는 방법, 그리고 체벌없는 긍정적인 양육 태도를 실천하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실제 사례와 함께 제시하여 학부모들의 이해를 높였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아동학대 예방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아동 보호 활동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성산구청 가정복지과 임미옥 과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교육이 아동권리 존중과 긍정적인 양육 실천을 통해 아동학대를 예방하고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구에서도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연합회와 협력하여 학부모님들을 적극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창원시국공립연합회 허송연 회장은 “이번 교육이 학부모님들께 아동학대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아이들과 더욱 행복하게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부모님들과 함께 아이 키우는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684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원특례시 성산구, 학부모와 함께‘안전하고 행복한 아이 키우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