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11.까지 모집…
- 시니어 일자리 고용 증대에 기여한 지역기업 9개 사를 선정해 근로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혜택(인센티브)으로 400만 원 지원
- 공고일(2025.6.30.) 기준 만 55세 이상 근로자 고용 비율이 10퍼센트(%) 이상이며 시니어 근로자가 5인 이상인 기업 대상
- 8월 중 최종 선정, 오는 9월 말 열리는 부산 50플러스(+)일자리 박람회에서 인증패 수여 예정…
- 부산지역 시니어 일자리 고용 촉진과 장기 고용 지속성 제고 기대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민간기업의 장노년층(시니어) 고용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오는 7월 11일까지 「2025년 부산광역시 시니어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선정」을 위한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시는 장노년층(시니어) 일자리 분위기 확산을 위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선정해 매년 환경개선비를 매년 지원해 왔다.
□ 올해는 장노년층(시니어) 일자리 고용 증대에 기여한 지역기업 9개 사를 선정해, 근로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혜택(인센티브)으로 400만 원을 지원한다.
○ 우수기업 신청 대상은 공고일(2025.6.30.) 기준 만 55세 이상 근로자 고용 비율이 10퍼센트(%) 이상이며 시니어 근로자가 5인 이상인 기업이다.
□ 시는 8월 중 서류심사를 거쳐 우수기업을 최종 선정하고 오는 9월 말 개최되는 부산 50플러스(+)일자리 박람회에서 우수기업 인증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 신중년과 노년층의 사회참여에 대한 긍정적 분위기 확산과 인식개선을 위해 개최되는 부산 50플러스(+)일자리 박람회에서는 50세 이상의 부산시민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과 취업 상담(컨설팅)을 지원한다.
□ 시니어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7월 11일까지 신청서를 전자우편(nys0212@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 시 누리집 통합 공지사항(www.busan.go.kr/nbnews) 또는 부산광역시 장노년일자리지원센터(www.busan50plus.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을 수 있다.
○ 부산시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이나, 중앙부처나 지자체로부터 설립 또는 운영비를 받는 기업은 제외된다.
□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모집 공고문을 참고해 시 노인복지과 50플러스(+)지원팀(☎ 051-888-3881)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정태기 시 사회복지국장은 “우수기업을 지원해 시니어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한 기업에 동기를 부여하고, 고용 창출을 넘어 고용의 질을 개선하고 장기적 고용 지속성을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