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4(금)
 
  • 불우 보호관찰대상자 장학금 150만 원 전달식
캡처 ekscp단체사진.PNG
발대식,콜코칭 간담회 개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지난 16일 법무부 창원보호관찰소(소장, 김행석)는  창원보호관찰소에서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창원보호관찰소 상담분과(위원장 배옥금) 발대식 개최와  콜코칭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발대식에 상담분과에서는 불우 보호관찰대상자를 위한 장학금 150만 원을 전달식도 있었는데, 상담분과 위원  일백만원을 배옥금 위원장과  (주)예건 권헌양 대표가 50만원을 각각 전했다.  

 

캡처 qodhrrma배옥금.PNG
장학금 전달후 기념사진(오른쪽 배옥금 위원장)

 

이어 상담분과 보호관찰위원을 대상으로 콜코칭 프로그램 교육과 간담회도 진행했다.

 

보호관찰위원 제도란 보호관찰대상자의 재범방지와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위한 지역 범죄예방 자원봉사제도다.

 

또, 콜코칭 프로그램은 법원으로터 일정 시간 동안 외출을 금지하는 야간외출제한명령을 선고받은 보호관찰 청소년에게 야간에 전화를 걸어, 범죄예방과 심리적 안정을 꾀하는 상담프로그램으로 전국적으로 시행 중에 있다.

 

캡처 권헌양.PNG
(주)예건 권헌양 대표(오른쪽)

 

창원보호관찰소 김행석 소장은 “다양한 범죄에 대한 국민적 우려가 높은 상황에서 보호관찰 대상자의 전문상담을 지원하는 창원보호관찰위원협의회 상담분과 발대는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 창원보호관찰소는 지역사회자원와 끊임없이 소통하여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했다.

 

캡처 배옥금 인사말.PNG
배옥금 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배옥금 위원장은 " 이 장학금 이 많지는 않지만 소중하게 쓰여져 사회에 복귀하는 보호관찰대상자들의 범죄예방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앞으로도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자원봉사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옥금 위원장은 그간과 지금도 다양히 사회활동을 왕성하게 펼치고 있으며, 현재 영산대학교 노인복지상담학, 부산과학기술대학교 겸임교수로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636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법무부 보호관찰위원 창원보호관찰소, 상담분과 발대식 콜코칭 간담회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