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서울 강서구 가양 레포츠센터에서 선수 등 300여명 참여
이 대회는 사단법인 대한스피드태권도협회 주최·주관으로 사)세계태권도평화연맹, 세계태권도 평화연맹 스피드 태권도 본부가 후원하고 선수 등 300여명 참가한 가운데 대회가 펼쳐젔다.
이번 대회는 전국 각 체육관 수련생 유치부, 초등부, 중·고/일반부 (유급자/유품자)로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진행되었는데, 경기종목은 스피드발차기, 스피드품새, 스피드겨루기, 스피드소리격파 등으로 진행됐다.
송진호 총재는 "태권도를 통해 평화와 봉사,지구촌 난민돕기 등을 실천하는 세계태권도평화연맹의 목적과 같이 승부와 관계없이 화합하며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으로 경기에 임해 달라 태권도 스포츠맨쉽 정신으로 최선을 다해 달라"고 축사를 했다
김덕근 세계태권도평화연맹 회장은 "스피드태권도를 수련하면서 자기수양의 도를 갖추고 우리의 태권도는 세계에서 널리 알려진 바로 평소 수련한대로 소기의 성과를 거두기 바라며 부상하나도 없이 안전한 대회가 되길 바란다. 대회준비에 임한 모든 분들에게 격려를 보낸다"라고 격려했다.
황소선 이사장은 대회사에서 "오늘 바쁘신중에도 본 대회를 위해 참석해준 모든 분과 선수들에게 감사하다 .특히 송진호 총재님과 김덕근 회장인 관계자 여러분들께도 고맙다는 인사올린다. 스피드는 정해진 기준시간에 빠른 발차기 기록으로 승패가 결정되는 대회인 만큼 선수 여러분이 평소 배운고 수련 연습한대로 열심히 해 달라"고 인사말을 했다.
한편, 대한스피드태권도협회는 세계태권도평화연맹과 지난날 협약을 한바 있으며 발전기금 1천5백만원을 세계태권도연맹으로부터 전달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