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7-01(화)
 
  • "차기 원장 후보자는 국기원을 운영할 정책과 비젼 등 청사진을 반드시 제시해야 마땅하다."
  • "국기원 불법선거 감시 신고센터 국내외에 운영 신고 접수 또는 증거 동영상 필수".

캡처 긴덕근 회장 사진 2.PNG
김덕근 위원장

 

김덕근 바른태권도시민연합회 대표. 국제스포츠인권위원회 위원장이 21일  최근 세계태권도 본부 국기원장 선거와 관련 성명서를 발표했다.

 

다음은 그 성명서 전문이다.

 

"성 명 서

원장 후보 정책,비젼 등 청사진 제시하라!

차기 국기원장 후보자는 국기원을 운영할 정책과 비젼 등 청사진을 반드시 제시해야 마땅하다.

원장은 전문성, 업무능력, 리더의 강력한 카리스마, 청렴성, 품격 등이 높이 요구되는 엄중한 자리이다.

특히, 이번 국기원장 선거에 검은(부도덕성)손이 개입해 움직이고 있다. 검은 손 개입 절대 좌시하지 않을 것 임을 엄중 경고한다.

국기원은 총체적 혁신이 필요하다.

국기원은 태권도인들의 성스런 성지이다. 윤리가 높이 요구되는 청렴한 곳이다. 부도덕한 품격자는 불가다.

차기 원장 등 집행부는 사회적 지위에 맞는 청렴, 품격, 등 도덕적 의무가 매우 요구된다.

국기원이 불의한 자들의 집합소가 되게 하는 것은 태권도 미래세대 들에게 죄 짓는 것이다.

검은 손에 좌우되면, 국기원 미래와 희망 없는 암흑시대가 도래할 것이다.

더불어 선거 과정에 매관매직 등 탈법을 조장하는 후보는 강력 응징 할 것이다.

이번 선거는 주권자의 깨어있는 양심적 선택이 비정상의 국기원이 정상화 되는 길이 될 것이다.

원장 자격 요건은 태권도 현장의 정확한 진단,분석 및 사범들의 울부짓는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실현할 수 있어야 한다.

국내 침체된 일선 체육관의 활성화 방안 및 재정지원 등의 세부사항 더나아가 해외 미 개척지역 태권도 전파 및 분열된 한인사회 사범들의 통합 등 후보의 풍부한 식견이 요구된다.

원장 후보는 시민사회단체, 언론기관 주체, 정책 토론회와 정견발표 등을 통한 엄격한 검증을 받아야 한다.

국기원은 태권도인들과 일선 체육관를 위해 헌신, 봉사하는 기관이다. 임. 직원들 군림하는 태도 개선이 필요하다.

역대 집행부들은 부정비리로 국민들로부터 많은 지탄을 받았다. 전갑길 집행부(이사)도 도덕적 논란이 많은 부적절한 이사들이 대다수다. 반드시 혁신되어야 한다.

제도권 단체들은 최일선에서 뛰는 사범들을 개무시 하며, 군림하여 왔다. 주인으로 섬기는 혁신이 필요하다.

김영란 법을 적용받는 국기원 청렴계약이행각서 반드시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삼아야 한다.

원장 등 집행부는 태권도 본질 등 태권도 현장의 구석 구석 정확한 진단 등 태권도 전체 생태계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처방할 수 있는 인물이 현시점에서 반드시 필요하다.

또 함께하는 러닝메이트(running)도  매우 중요하다. 부도덕한 세력들과 손잡고 국기원에 입성하려는 원장 후보를 주권자들이 퇴출시키지 못하면, 또다시 국기원이 부정비리의 악순환이 되고 말 것이다.

부패세력과 결탁한 후보가 원장에 선출될 시 국기원은 암흑의 블랙홀(black hole)에 빠질 것이다.

연수원장 자격기준 9단으로 해야 한다. 9단 이하 자가 9단을 교육시키는 것은 이율배반"이다.

무신불립이란 사자성어가 있다.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는 의미이다. 사적 이익을 위해 국기원을 "권모술수"의 장으로 전략시켜선 안 된다.

차기 원장, 집행부는 부패와 맞서는 용기가 반드시 필요하다. 우리의 마음 속에 있는 청렴보다 더 신성한 것은 없다.

결론, 부패방지를 위한 외부인 중심으로 한 독립된 감찰 기구 설치 필요하다.

국기원 방만 운영, 이사장 직제 폐지하고, 이사회 원장 직할제로 "통폐합"해야 한다.

사무국, 연수원 등 대혁신을 통해 불필요한 직원 인적쇄신 반드시 필요하다.

국기원 심사시행권 미국지부, 중국지부 설립 즉시 원천 무효하라!

특정인(독과점)에게 독점적 심사시행권 불공정한 짓이다. 미 50개주, 특정인에게 돌아갔다면, 수백 억 의혹. 중국지부(천문학적 수익 의혹)특정인 염두에 둔 모집(의혹). 냄새난다. 차기 원장 원천 무효가 답이다.

차기 원장 선거에 현 국기원 집행부 일부 개입 면밀히 조사 중임.

국기원 불법선거 감시 신고센터를 국내외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신고 접수 또는 증거 동영상 필수. "

국제스포츠인권위원회 위원장.바른태권도시민연합회.김덕근 대표 010-4579-6315

태그

전체댓글 0

  • 869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덕근 대표,"국기원장 후보 정책,비젼 등 청사진 제시하라" 성명서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