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22(화)
 
  • 이연곤 사무처장은 “선수들이 대회에 참가하는 모습에서 경남의 희망을 엿볼 수 있었다”

캡처wkd장애1.PNG

 

경남장애인체육회(회장 박완수)는 23일 창원시 일원에서 제9회 경상남도교육감기 장애학생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개회식에 박종훈 경상남도 교육감, 김진부 경상남도의회 의장, 박병영 경남 도의원(교육위원회 위원장), 정규헌 경남 도의원(교육위원회 위원) 강외숙 경남장애인체육회 부회장을 비롯한 도 장애인체육회 이사 및 경기단체 협회장, 허종구 경남은행 본부장, 교육 관련 기관장 등 유관기관 단체장이 대거 참석해 대성황리에 열렸다.


이 대회는 19개 종목 초·중·고 170여 개 학교, 1,600여 명이 참여해 참가 인원 전년도 대비 100여 명 증가한 참여 인원으로 개최하여 장애학생체육 활성화에 대한 의지를 현실화 시켰으며 이번 대회는 도내 장애 학생의 건강증진과 지역 꿈나무를 조기 발굴 육성해 장애 체육인의 꿈을 키워나갈 기회를 제공했다.

 

경남장애인체육회 이연곤 사무처장은 “선수들이 대회에 참가하는 모습에서 경남의 희망을 엿볼 수 있었다” 라며 “학생들의 기초체력을 향상하고,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정신을 갖출 수 있는 계기로 장애 학생 체육의 중심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 장애인체육회는 지난 4월 개최된 제27회 경상남도장애인생활체육대회와 5월 제9회 경상남도교육감기 장애학생체육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하였으며, 오는 6월 참가하는 제3회 전국어울림생활체육대축전과 하반기에 개최하는 15개 경남의 각종 지역 체육대회에 차질 없이 지원하여 경남의 체육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3675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남장애인체육회,제9회 경상남도교육감기 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미래의 체육 꿈을 키우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