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11-07(금)
 
  • 진해구 통장협의회와 함께... 릴레이 서명운동 캠페인 본격 시작!
캡처 서명.PNG
고속화철도 조기반영 촉구 범시민 릴레이 서명운동 활동현장

 

창원특례시 진해구(구청장 정현섭)는 17일 '2025 진해만 싱싱수산물 축제' 현장에서 ‘동대구-창원-가덕도신공항 고속화철도’의 제5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촉구하는 범시민 서명운동 릴레이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동대구-창원 고속화철도’는 동남권과 수도권을 신속히 연결하는 핵심 교통축으로, 창원에서 서울까지 약 3시간 이상 걸리던 이동시간을 2시간 20분 수준으로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 노선은 가덕도신공항과 연계되는 국가 기간철도망으로, 개항 이후 공항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물류·관광·비즈니스 수요를 창원권으로 유입시키는 기반이 될 전망이다. 이를 통해 창원의 경제 경쟁력 강화와 수도권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뿐만 아니라, 지역 간 균형 발전과 관광·물류 활성화 등 다양한 파급효과가 예상된다.

 

진해구는 시민들의 공감대를 넓히고 여론을 결집하여 향후 국회 토론회 개최를 목표로 서명운동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참여 방법은 시·구청 및 행정복지센터, 주요 행사장에서의 현장 서명과 더불어 창원시청 누리집 및 홍보 현수막 등의 QR코드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정현섭 진해구청장은 “시민 한 분 한 분의 참여가 창원의 미래 발전을 앞당기는 데 큰 힘이 된다”며 “각계각층의 관심과 참여로 이번 서명운동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961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창원특례시 진해구,‘동대구-창원-가덕도신공항’ 고속화철도 반영 촉구! 서명운동 전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